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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디어/대중교통광고

버스정류장 쉘터광고 진행방법 및 특징

버스정류장 쉘터광고 진행방법 및 특징


※ 버스 쉘터 같은경우 크게 2가지로 매체로 분류 가능하며 중앙차로쉘터와, 인도면쉘터로 나눌수있습니다.


  • 중앙차로 쉘터 관련 장점 및 진행 방법

  • 중앙차로쉘터의 장점
    1. 중앙차로 쉘터같은경우 크게 서울 중심부에서 외각으로 빠지는 중앙차로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
    2. 광고의 타깃은 차량운전or 버스승하차 고객 or 정류장 및 버스 탑승 대기자들 입니다.
    3. 광고물이 24시간 노출됩니다.
    4. 광고와 소비자의 거리에서 장애물이 없이 바로 광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버스 쉘터는 광고 수량측정시 정류장 광고판 양면을 1기라 칭하며 1기를 기준으로 측정하게 됩니다.

정류장 1곳 2곳이 아닌 1기, 2기, 3기라고 명칭을 사용하여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.





< 예시 >

- 정류장 내부 -

▶ 매체명 : 버스 중앙 쉘터

▶ 위  치 : 신논현역 버스 정류장

▶ 형  태 : 조명광고

▶ 광고료 : 문의

▶ 특  징 : 강남대로 중앙차로 위치 24시 광고물 노출, 버스대기하는 사람 또는 승하차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물 노출



- 정류장 외부 -

▶ 매체명 : 버스 중앙 쉘터

▶ 위  치 : 신논현역 버스정류장

▶ 형  태 : 조명광고

▶ 광고료 : 문의

▶ 특  징 : 버스 정류장을 지나치는 운전자들에게 노출


<예시> 사진처럼 양면을 1기라 표현하고 광고집행시 1기당으로 하여 진행됩니다.


    • 지면의 위치는 To현황에 맞게끔 설치되며 면을 따로 지정하여 설치는 불가합니다.
    • 버스정류장 쉘터 광고구독면을 관람할 수 있는 소비자들은
      • 차량을 탑승하려는 사람들
      • 정류장을 지나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운전자들
      • 정류장 반대편 도보를 걸어다는 사람들


버스정류장 쉘터광고 광고물 관리
  • 광고물 훼손방지를 위한 투명강화유리 부착
  • 중앙차로 정류장 쉘터 전문 관리 Cleanin팀 운영
  • 광고물 훼손 및 파손을 방지하기위한 GPS관제운영
  • 주기적인 광고물 점검

<위 사진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광고물을 관리>



2. 버스인도면 쉘터관련 장점 및 진행방법

  • 버스인도차로 쉘터광고의 장점으로는 사람들이 이동하는 인도면정류장에 설치된 광고 매체입니다.
  • 비교적 소비자 들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.마을버스 정류장과 함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. 
  • 중앙차로와는 다르게 분포되어있는 지점이 특정적인 형태를 뛰는것이 아니라 
  • 서울 전지역에 고루 분포되어있습니다.


※ 설치위치

▶ 위   치 : 서울 전 지역 (25개 자치구)
▶ 버스쉘터 수 : 약 2,000기 / 6,000 광고면 설치 예정
▶ 광고면 규격 : 내경 960*1830 / 외경 1010  * 1880

인도쉘터 같은경우 가장 큰 특징은 현시각 중앙차로 쉘터와는 다르게 원하는 위치를 개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.

단! 구간, 위치별, 유동인구, 또는 버스 탑승객의 수로 정류장 등급이 존재하므로 진행시 진행 내용이 조금씩 상이할수있습니다.


< 예시 >


- 인도면 버스쉘터 -

 매체명 : 버스 인도 쉘터

 위  치 : 신논현역 버스정류장

 형  태 : 조명광고

 광고료 : 문의

 특  징 : 사람들의 이동하는 부군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정류장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노출


이 처럼 버스정류장 쉘터같은경우 소비자에게 거부감으로 다가가기 보다는 교통수단을 이용하기위한 장소에 광고물이 설치되어 있기때문에 거부감보다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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